유니티에서 작업을 하던 중, 스크립트에서 실행 순서의 문제 때문에 진행이 안되는 일이 생겼다.

 

씬 내에서 게임모드를 만들었는데, 해당 게임 모드에서 특정 변수를 받아와야지만, 스크립트를 정상적으로

 

실행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. 그림으로 표현하자면 다음과 같다.

스크립트의 실행 순서가 꼬였다

해서 방법을 찾던 중, 프로젝트 자체 세팅에서 Execution Order라는 것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찾게되었다.

Edit > ProjectSetting > Script Execution Order 탭에서 수정할 수 있다.

Script Execution Order

재밌는건 여기서 수정한 Order는 각 cs 파일들의 meta파일에 값이 지정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.

meta 파일의 executionOrder

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스크립트들의 order는 0으로 설정되어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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