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상의 렌더링의 순서

 

파이프라인?

랜더 큐

Particle 계산 -> 카메라 -> Particle -> UI

 

소트 레이어/ 오더링 레이어

랜더로만 처리를 하게 되면, 원하는 대로 작업을 하기가 힘드니

 

랜더의 각각 위치( 카메라, UI 등 )에서 

 

또 한 번, Z Order 순서를 줘서 그려지는 순서를 조정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

Order in Layer로 그려지는 우선순위를 지정해줄 수 있다.

 

UI를 그려주는 순서를 미리 정해주는게 UI 간의 관계 구조도만 잘 되어있다면, 훨씬 유용할 것 같다.

 

나중에 그림 좀 더 그려서 이해하기 쉽게 포스팅에 더 추가해봐야겠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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